SEOUL어울림음악회      

협회는 국제예술진흥원,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SEOUL 어울림 음악회”를 주관하고 있다.


“협회는 장애인 친화적인 공연을 기획하여 문화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물하는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장애인친화적인 환경을 위하여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음악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공연을 위하여 국제예술진흥원과 협력하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1회 SEOUL 어울림 음악회

일시 : 2016년 6월 9일 토요일 PM 5

장소 : 여의도 KBS 공개훌

제2회 SEOUL 어울림 음악회

일시 : 2017년 6월 9일 금요일 PM 5

장소 :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강당

제3회 SEOUL 어울림 음악회

일시 : 2017년 10월 29일 일요일 PM 5

장소 : 글마루도서관 숲속극장


음악을 듣는 내내 눈시울이 뜨거웠고 우리장애인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가 주어져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음 연주회가 있다면 이웃 분들과 꼭 함께 다시 오고 싶어요”     기사인용-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17.07.06



2018년은 연2회 연주회를 실시 하였으며, 2019년은 1회 실시, 2020년 부터는 연 2회 이상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여 문화적으로 소외받는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아름다운 마음을 나누는 봉사를 할 계획이다



총괄 : 조영필 이사

이미 시작된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사회를 급격하게 바꿀 것입니다. 

노동력 제공 차원에서는 인공지능 기계들이 인간과 대등하거나 앞설 수 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에게는 학습으로도 가질 수 없는 연민과 동정 같이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인간을 유약하고 나약한 존재로 보여질 수도 있지만  이 안에 인간의 진정한 힘이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많은 역할을 해내는 사회에서도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과 정신은  우리 사회를 지켜내는 최후의 보루가 될 것입니다.


인간이 인간답게 사는 살만한 세상을 위하여 우리의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 협회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오랫동안 봉사의 삶을 살아오신 회원님들의 뜻을 모아 만든 단체인 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봉사와 헌신을 아끼지 않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로를 격려하고 모두가 인간답게 대접받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노력하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총재 (공석)  / 협회 운영진 일동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회원여러분들의 행복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막중한 위치를 겸손하게 받들어 신축년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협회를 위해 뛰어보겠습니다

여가 활동 놀이지원 사업과 홈케어 사업, 엔젤리더 양성, 엔젤리더 봉사단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응원을 바라오며, 함께 하는 모습으로 늘 곁에 있겠습니다

 

2021년 2월 26일


부총재 이 부 성